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다복메디칼이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버 몰 (이하 ""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①"이란 다복메디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회원"이란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또는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신청 후 경우에 따라 ""의 자체심사를 통해 회원신청이 승인된 자로서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➂“공급사라 함은 과 계약되어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상품(재화)를 판매하는 병원,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대표자 성명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3.포인트 적립 및 사용

4.기타 ""이 정하는 업무

 

②""은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이 직접 "상품"을 공급하지 않고 공급사들의 판매를 중개하는 경우1항 1,2호의 업무는 공급사의 책임으로 하며공급사의 과실로 인한 "상품"의 하자품절 또는 변경반품불능 등으로 인한 손해는 1차적으로 공급사의 책임으로 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①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1항에 의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에는 ""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단 ""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장 회원가입계약]

 

6(회원가입)

① "회원"은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기존에 기타 계약 관계 등을 통해 당사에 회원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중복 보관 방지고객 편의를 위해 해당 계약 관계 등에서 수집한 정보를 ” 가입 시 필요한 정보에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입절차가 존재합니다이러한 가입 절차는 고객에게 안내된 후 고객의 동의를 받아 진행됩니다.

③ ""은 제1항 및 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2항의 가입유형에 해당하는 자가 제2항의 기존 정보 활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4.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이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만 14세 미만 고객의 경우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해 승낙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③ ""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①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홈페이지 초기화면, "회원"이 ""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서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장 구매계약]

 

9(구매신청)

① ""에서의 구매는 "회원에 한하여 구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또는 ""의 협력업체가 공급하는 "상품"은 원칙적으로 ""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아래의 절차에 따라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의 승인시 "회원"은 ""이 인정하는 절차에 따라 전화팩스를 통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1.성명주소전화번호 입력

2."상품"의 선택

3.결제방법의 선택(신용카드결제온라인무통장입금출금자동이체(CMS) )

4.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10조 (계약의 성립)

①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미성년자가 담배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3.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원"의 구매신청이 ""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장 대금결제]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에 사용료가 부과된 경우적용기준 및 요금 등 구체적 사항은 "서비스또는 ""이 별도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1.출금자동이체(CMS)

2.신용카드결제

3.온라인 무통장 입금

4.기타 ""이 정하는 방법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거나 ""에서 구매신청 접수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수신확인 또는 구매신청 내역을 확인한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원"은 구매내역확인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은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5장 배송취소환불]

 

13(배송)

① ""은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②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면 즉시 검수한 후 거래명세서 및 인수증에 검수 확인하여야 합니다.

 

 

14(환급반품 및 교환, 취소 등의 효과)

➀ “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공급사가 주문을 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➁ ""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을 인도 또는 제공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➂""과 "상품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배송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➃ "회원"은 "상품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 할 수 없습니다.

1."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공급사"가 반품 불가로 "상품설명서에 기록한 경우

6. 반품을 인정하는 경우 공급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 또는공급사가 사전에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한 경우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⑥“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일반적으로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즉 회원의 단순변심인 경우는 회원이 반품비용을 부담하며, “상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공급사가 해당비용을 부담하고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는 이 부담합니다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⑦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기타]

 

16(개인정보보호)

①""은 "회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성명

2.의사면허번호

3.의원상호명

4.사업자등록증번호

5.주소 전화번호 / e-mail

6.희망ID("회원"의 경우)

7.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이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 집니다다만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및 전화번호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7(몰의 의무)

①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조 소정의 부당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은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8(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9(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7조에서 금지한 내용

2.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3.""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0(연결 몰과 피 연결 몰간의 관계)

① 상위 ""과 하위 ""이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전자를 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은 피연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2(분쟁해결)

① ""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32조에 의해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3(관할법원)

①""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독점적배타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공지사항 + 더보기
회사명 (주)다복메디칼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로 406, 3층
사업자 등록번호 140-81-83837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대표 박두원 전화 02-6959-1599 팩스 031-469-10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9-안양만안-0359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박두원 의료기기판매업신고증 제 2021-3830262-00008호
Copyright © 2019-2021 (주)다복메디칼. All Rights Reserved.